25년 ESG실무협의회 5차 월례회의
페이지 정보

본문
- 기업의 SDGs 및 ESG 실천을 위한 시민단체 연계 방안 논의
화성상공회의소(회장 안상교)는 10월 21일(화) 화성상공회의소 3층 세미나홀에서 ‘화성ESG실무협의회 제5차 월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화성형 H-ESG 거버넌스 출범을 위한 기업-시민단체 연계 간담회’라는 주제로, 지역 기업과 시민사회가 함께 지속가능한 화성을 만들어가기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화성ESG실무협의회 회원사, 화성ESG시민사회네트워크 참여 시민단체, 화성특례시 균형발전과 등이 함께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시민사회의 역할을 연계하는 구체적 협력 모델을 논의했다.
회의는 △화성ESG시민사회네트워크 및 참여 단체 소개 △기업의 ESG·SDGs 추진사례 및 요구사항 공유 △기업-시민단체 간 자유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상호 이해를 높이고 향후 협력 기반을 다지는 시간이 되었다.
안상교 화성상공회의소 회장은 “지속가능한 화성을 위해 기업과 시민사회가 함께 협력할 거버넌스 구축에 상의가 앞장서고 있다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화성ESG실무협의회 회원사가 관내에서 ESG를 선도적으로 수행하는 기업들의 모임인 만큼 오늘 오고간 협력 아이디어들이 현실화되어, ESG 수준이 한 단계 도약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화성상공회의소는 화성형 H-ESG 거버넌스의 기반이 될 구체적 협력 아이템 발굴과 사업화 추진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출처 : 화성신문(https://www.ihsnews.com/56484)
- 다음글화성ESG선도기업과 함께 중국 선전서 글로벌 ESG 혁신 현장 벤치마킹 25.10.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