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상공회의소, ‘중소•중견기업 ESG 대응전략 전국순회 설명회’ 개최
페이지 정보
본문
화성상공회의소(이하 화성상의)는 1일 대한상공회의소 공급망 ESG 지원센터와 협력하여 ‘권역별 주요상공회의소 중소·중견기업 ESG 대응전략 전국순회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4년 본격화되는 ESG 규범에 대비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설명회에서는 먼저 글로벌 ESG 동향과 이슈를 주제로 특히 기업의 전반적인 경영활동에서의 ESG 실천이 강조됐다.
또한, 제조업체와 협력업체가 많은 화성시의 특성을 고려해 광활한 ESG 내용 중에서도 ‘공급망 실사 동향 및 가이드라인’, ‘협력업체 공급망 실사’ 및 ‘공급망 관리 사례’에 중점을 두어 진행됐다.
참가한 기업 중 한 업체 측은 이번 설명회를 ESG와 관련된 최신 정보와 기업의 ESG 방향성을 생각할 수 있었던 시간으로 평가했다.
화성상의 관계자는 “EU 공급망 ESG 실사법, ESG 공시 의무화 등이 수출 비중이 큰 화성시 중소, 중견기업에 어떤 방식으로 어떠한 영향을 끼칠지 모르는 상황”이라며 “화성상의 내부에서도 지원책을 강구하고 있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ESG를 실천하려는 화성시 기업의 의지”라고 전했다.
또한 “오늘 ESG에 관심을 가지고 참석해 주신 관내 기업을 비롯해 더 많은 화성시 기업이 ESG 경영을 준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과 캠페인을 통해 ESG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겠다”고 덧붙엿다.
출처 : 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 이전글화성시-화성상공회의소, 공공외교 강화 위한 ESG 경제교류 간담회 개최 24.05.13
- 다음글화성상공회의소, '화성 공급망 ESG지원센터'로 경영 지원 본격화 24.05.1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